대패삼겹살 1등 브랜드! 삼겹파티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맛! 뚱삼이와 대삼이
우리의 인심 그득했던 곰탕 한 그릇 바우네 나주곰탕

성공스토리

맛으로 승부하는 전문외식업체 ㈜MGH


삼겹파티 연제 점주의 성공스토리

조회 649

총관리자 2016-11-15 00:00

연제 점주의 성공스토리

 
 
 
 

연산 삼겹파티

심은주 점주님

“기본을 지키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운영했습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은 여느 창업주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된다.

특히 삼겹파티 연산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삼겹파티 연산점은 삼겹파티 1호점라는 호칭을 주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오랫동안 (주)엠지에이치와 함께 해왔다. 아담한 평수에 고작 14개의 테이블만으로 월 평균 3800만원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은 그 만큼 점주의 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우리는 오랫동안 쌓은 경험으로 일궈진 심은주 점주님의 이야기를 듣지 않을 수 없다.

 

삼겹파티에 오기까지..

“삼겹파티를 창업하기 전에 체인 배달업을 했었다”

심은주 점주님은 삼겹파티에 오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고 한다.

배달업 매출은 나쁘진 않았지만, 일 량에 비해 체력이 받쳐주지 않은 상황이 많았고, 특히 배달 중 교통사고 위험도 잦아, 날씨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배달을 해야 된다는 것에 대한 압박감이 늘 따라 다녔다며 배달업의 현실에 대해 터놓았다.

“그 당시 체인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닭 손질을 직접 하는 등 초보 창업주였던 나에겐 이 모든 것들을 스스로 감당하기엔 부담감이 컸다”며 끝내는 다른 프랜차이즈를 알아봐야겠단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부산 경남 권에서 브랜드 파워 1위였던 삼겹파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전국에서 아무도 따라 올 수 없는 삼겹파티 만의 대패 삼겹 맛과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 등이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고기 관리가 수월하고 고기질에 대해서도 엄격하게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계약하게 되었다.”며 삼겹파티로 해야겠단 확신이 든 계기를 밝혔다.

 

점주님은 오랫동안 꾸준히 연산동에 경영을 하면서, 이 자리까지 정착할 수 있었던 성공 비결을 들을 수 있었다. “친절함은 물론 원 재료의 가격이 오르내리든 관계없이 자주 찾아오시는 손님들에게 변함없이 일정하게 서비스 하는 것이 나의 성공 비결이다.”

“특히 상추 같은 경우에는 금상추란 말이 나올 정도로 가격이 폭등할 때가 있는데, 손해 본다는 생각 없이 오히려 더 푸짐하게 담아 드리려한다.”며 시작과 변함없이 손님들에게 서비스하려는 노력으로 수익에 연연하지 않은 면을 볼 수 있었다.

 

단골손님을 만드는 노하우에 대해 묻자, “한번 오신 손님이라도 최대한 기억하려고 노력한다”며 다시 방문 했을 때 알아봐주는 것 만해도 손님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 자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는 더욱 더 잘 해 드리려 하고, 원하는 것이 있으면 우선적으로 서비스함으로써 손님들과의 신뢰를 쌓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초반에는 반응이 미미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재방문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 늘면서 단골 손님들이 제법 생겼다.” 점주님은 손님들 중 먼저 아는 척 해주며 반갑게 인사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이따금 해온 노력의 결과를 보상 받은 성취감이 들어 뿌듯하면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드러냈다.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연산 삼겹파티가 오랫동안 유지해 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당연 손님과 종업원일 것이다.

특히 연산 삼겹파티는 많은 손님들로 일이 눈코 뜰 새 없이 바쁨에도 불구하고, 점주와 종업원이 매장을 안정적으로 컨트롤 하는 팀워크가 돋보인다.

“종업원들에 소속감을 주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손님들뿐만 아니라 종업원들과 가족같이 즐겁게 일하는 가게를 만드는 것이 자신의 경영마인드라며 리더의 바람직한 자세를 들을 수 있었다.

 

점주님은 처음과 똑같이 기본을 지키면서 손님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언제나 부담 없이 편안하고 배부르게 드시고 가실 수 있게 오랫동안 변함없는 가게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일취월장하는 삼겹파티 연산점 심은주 점주님의 귀추가 주목된다.